패밀리사이트

최신정보

합격수기

기간제 병행하면서 전공체육 한지혜교수님 강의듣고 합격한 수기입니다!
작성자 : 박*영 등록일 : 2024-02-28 조회수 : 131 주소복사

안녕하세요 저는 2024학년도 경기도 합격생입니다.


저는 기간제 일을 병행하면서 한지혜교수님 직강으로 들었습니다. 토요일 하루 나가서 강의를 듣고 '오늘 배운 내용은 오늘 다 이해한다.'하는 마인드로 강의를 들었습니다. 한지혜 교수님은 매 강의를 끝나고, 형성평가 또는 퀴즈를 통해서 오늘 배운 내용을 확실히 이해했는지를 확인해주셨어요. 이해가 안된 부분이 있다면 몇 번이고 이해가 될 때까지 설명해주셨습니다. 수강생마다의 이해정도가 다름에도 불구하고, 모두의 이해도를 확인해주시고 이해시켜 주셨어요. 


저는 한지혜교수님 강의를 들으면서 저만의 정리집을 만들었어요. 이게 저는 합격한 것에 큰 부분을 차지했다고 생각합니다. 

강의를 들었다고 해서 내가 다 기억하는 것은 아니기에 눈감고 풀어도 풀 수 있는 개념을 제외하고 모든 내용을 정리했어요. 그리고 정리집의 크기도 내가 어디를 가더라도 들고 갈 수 있는 수준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이동시간이나 약속시간을 기다릴 때 등 여유시간이 나면 계속 회독을 했습니다. 형성평가나 모의고사를 볼 때 새롭게 본 부분이 있다면 정리집에 다 추가했어요. 때로 타이핑으로 정리하시는 선생님들이 계셨는데 저는 그게 잘 맞지 않아서 손으로 다 정리했어요. 손으로 적으면서 한 번 더 개념을 볼 수 있고, 제 글씨로 보는게 눈에 보기에 편했어요. 그래서 저는 모든 내용을 정리하고 계속 회독을 돌렸어요. 그렇게 하다보니 어느 순간 이 개념 뒷장에는 어떤 개념이 있는지, 한 개념을 떠올렸을 때 그 개념이 어느파트에 있는지 머리에 떠오를 정도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실제 고사실에서는 실수를 줄여야 한다는 생각에 시험종이 치자마자 시험지에 제가 가장 실수를 많이 했던 것을 문제지 위에 적었어요. 그래서 실수를 줄일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문제를 풀다보면 한 문제에 빠져들어서 실수가 생길 때가 있는데 써놓은 글을 중간중간 보니까 계속 생각하면서 문제를 풀 수 있었어요. 그리고 저는 의도적으로 문제를 천천히 읽었습니다. 그래서 문제가 요구하는 것이 무엇인지 확실히 이해하고 본문을 풀었습니다. 그렇게 하니까 문제가 요구하는게 확실히 보였습니다. 이런 방법이 이번 2024학년도 시험에서는 효과가 좋았던 것 같아요.


저는 합격을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1) 자기만의 공부 스타일을 만들고

2) 자신만의 정리집을 만들어서 많이 회독하고

3) 실제 시험에서 실수를 줄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제가 한지혜 교수님 강의를 들은 이유는


1) 강의를 정말 열정적으로 해주시고, 수강생이 어떻게 하면 더 잘 이해할 수 있을지 고민하고 수많은 예를 들어주십니다.

2) 수강생 각자에게 관심을 가져주시고, 수강생마다의 동기부여를 달리 해주신다는 거에요.

3) 무엇보다 수강생들과 같이 달려주신다는 느낌이 커요. 공부뿐만 아니라 개개인에게 관심을 가져주시니까 정말 수험생활을 같이 해주시는 느낌입니다. 


해커스 임용을 선택한 이유는 한지혜교수님이 계셔서가 가장 큰 부분입니다. 근데 선택을 하고 보니 불편사항이나 문의사항을 정말 빠르게 처리해주셨어요. 수험생활 중에는 작은 부분도 스트레스가 되는 경우가 있는데, 정말 그런 사항을 빠르게 해결해주셔서 해커스 임용을 다니면서 공부 외적으로 스트레스가 없었어요:) 



체육 전공 수강생분들!!! 스스로 건강관리도 하시면서, 조금이라도 행복한 수험생활을 보내시길 응원합니다! 


댓글 0
댓글 쓰기 타인을 비방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