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사이트

최신정보

합격수기

경기지역 초수생 차석 합격
작성자 : 송*인 등록일 : 2024-02-28 조회수 : 132 주소복사

#  정보

저는 경기지역을 응시한 초수생으로 1년간 올인하여 공부했습니다.  사서교사는 경기도 1차 경쟁률이 18대 1로 정말 치열했습니다. 저는 신인수쌤 강의 1년 패키기를 수강했고 전공점수 덕분에 1차를 컷플 6점으로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최종으로는 차석합격을 했습니다.


#해커스임용 선택이유

사서직에서 가장 유명한 1타 강사이신 신인수쌤이 있기때문에 망설임없이 해커스 임용을 선택했습니다.


#추천 강의

1. 전공: 신인수쌤 1년 패키지 강의 무조건 추천합니다. 사서교사 희망하시는 분이라면 꼭 들으셔야 한다고 생각해요. 신인수쌤이 강의 중간중간 알려주시는 청킹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학도, 독교 강의는 신인수쌤 강의가 1등이라고 생각합니다.

2. 교육학: 저는 다른 강사님 강의를 들었지마나 다시 돌아간다면 설보연쌤 강의를 수강하고 싶습니다.ㅠㅠ 올해 교육학 문제가 특히 난해했고 오픈형이 많아 점수가 많이 안 좋게 나왔어요. 전공점수 덕분에 합격하긴 했지만 교육학에서 아쉬움이 있습니다. 올해 설보연쌤의 적중률이 특히 좋았다고 들었습니다. 앞으로 교육학은 오픈형 대비가 중요해 보이는데 설보연쌤이 그 부분에서는 특히 강점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전공 공부Tip

1. 인강 vs 현강: 저는 인터넷 강의로 1년간 신인수쌤 커리 그대로 따라갔습니다. 인터넷 강의 선택한 이유는 제가 인강을 듣더라도 강의 밀리지 않고 시간관리를 잘할 자신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시간관리 자신 없는 분들은 현강을 무조건 추천합니다.

2. 개요 파악하기: 무조건 세부내용을 외우는 게 아니라 전체 목차, 개요를 파악하는 게 중요합니다. 그래서 저는 모든 교재에 목차를 먼저 외우고 시작했습니다. 전체적인 개요를 파악하고 암기해야 기억이 오래 남습니다.

3. 학도, 독교 과목 스터디 활용하기: 학도와 독교는 유독 암기할 게 많은 과목입니다. 저는 이 과목들만 따로 문제 출제하고 서로 풀어보는 스터디를 진행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스터디보다 혼자 공부하는 걸 선호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스터디가 큰 도움이 되는 과목들도 있으니 자신의 성향을 고려해 스터디를 적절히 활용하셨음 좋겠습니다.)

4. 내용 구조화하기[단권화 작업]: 흔히들 단권화 작업이라고 하시더라고요. 저도 과목별로 내용을 요약해서 요약자료를 만들었습니다. 이때 중요한 건 무작정 내용을 요약하는 게 아니라 잘 구조화하는 겁니다. 저는 마인드맵, 가지치기 방식을 활용하여 내용을 구조화하며 요약정리했습니다. 자신만의 노트정리방법을 만드셔야 합니다.

5. 청킹 활용하기: 신인수쌤이 강의 중간중간 청킹을 알려주실겁니다. 이거 꼭 활용하세요.


#후배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임용하면서 저도 밤에 참 많이 울었습니다... 특히 1차보다 2차 준비하며 멘탈이 무너지는 쌤들이 많았습니다. 아마 계속되는 모의면접과 비판적인 피드백 때문인 듯 해요. 1차에서 이미 바닥난 체력도 그 이유 중 하나고요. 저는 힘들때마다 그냥 '지금 힘들어야돼. 그래야 내년에는 안 힘들 수 있어. 지금 힘든게 맞는거야' 라고 생각하며 버텼습니다. 옆에서 항상 응원해주는 친구들과 스터디쌤들도 큰 힘이 되었고요.

1. 나는 수석합격한다!!!1년 안에 무조건 끝낸다!!!!라고 생각하고 끝까지 가세요. 그럼 말이 씨앗이 될거랍니다.

2. 내가 어려우면 남들도 다 어렵습니다. 공부할때 나한테 어려우면 남들도 다 어렵다 생각하고 자책금지!!!

댓글 0
댓글 쓰기 타인을 비방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