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사이트

최신정보

합격수기

2019년 경기 초등 허** 선생님(초시)
작성자 : 해커스 임용 등록일 : 2019-02-19 조회수 : 436 주소복사

2019년 경기 초등 허** 선생님(초시)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경기 초등보건을 합격한 기영샘 직강을 1년동안 수강했던 초수생입니다. 저는 평소 공부라던가 큰 시험에 자신감이 있던 편도 아니었고, 또한 유리멘탈을 가진 수강생이 었기에 저와 비슷한 수험상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실 기영샘 수강생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이렇게 합격수기를 씁니다. 합격점수는 1차는 65.33 2차는 100점으로 합격하였습니다.

 

기영샘을 선택하게 된 계기 :

저는 주위에 임용 합격자가 없었기 때문에 강사 선택에 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임용카페로 유명한 한00 카페의 정보에만 의존하다보니 손바닥 뒤집듯 강사에 대한 마음이 바뀌고 확신이 서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선택한 방법은 직접 발로 뛰어 보는 것이었습니다. 직접 노량진에 가서 기영샘의 책을 보고 학원에 있는 상담 부분에 가서 합격률이라던가 수강생 평 이런 것 들을 직접 들을 수 있었습니다. 기영생 책을 보는 순간 저는 이책이라면 정말 내가 잘 공부할 수 있겠다 싶을 정도로 정리가 잘되어있었고, 강의를 들으면서도 제 선택에 대해 확신을 갖고 수험생활에 임할 수 있었습니다.

 

공부방법

사실 합격수기를 쓸까말까 가장 큰 고민을 했던 이유가 저는 특별한 공부나 정리방법이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단지 수험생활에 제가 유일하게 지속적으로 실천했던 것은 그날 배운 것은 그날,또는 그주에 복습하자입니다. 그전주에 배운 것은 그 다음주에 문제풀이가 기영샘 커리큘럼에 있기 때문에 저는 긴장감을 갖고 공부에 임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직강을 강력히 추천하는 이유는 분위기와 기영샘과 함께 호흡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통학거리가 왕복 4시간임에도 제가 직강을 고집했던 이유는 초반에는 공부습관이 갖추어져 있지 않기 때문에 체계적인 습관을 가지기 위해서이었고, 후반에는 주위 직강생들과 교수님의 열정을 함께 느끼며 저또한 탄력을 받으며 공부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직강과 인강의 유무로 고민하시는 분이 많으신데 이것은 자신의 공부습관, 스타일,체력, 이러한 것들을 고려하셔서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터디

저같은 경우에는 1월초반에는 3명 8월쯤에는 2명이서 직접 스터디를 했습니다. 스터디는 기영샘이 직강생의 경우 직접 짜주시기 때문에 구성에 관해 고민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초수생의 경우 병원에서 나오고 얼마안되서 마음이 뒤숭숭하고 공부습관도 안잡혀 있기 때문에 스터디 하시는 것을 강추합니다. 또 저같은 경우 전화스터디를 하지 않았지만 전화스터디로 주위에 큰 도움을 받으신분들이 굉장히 많으시더라고요!! 따라서 저는 전화스터디도 강력 추천합니다.

 

그 외의 말씀

공부를 하다보면 모의고사점수가 잘 나오지 않아서 쉴새없이 자존감이 떨어지고 슬럼프가 오는 시기가 반드시 한번쯤 오게 됩니다. 그럴때마다, 스스로를 다독이며 잘하고 있고, 난 잘될거야 라며 인내하다 보면 반드시 최종합격의 글자를 보게 되실 것입니다. ^^

참고로 저는 이선화샘 교육학을 들었는데 선화샘도 강력 추천합니다!!



댓글 0
댓글 쓰기 타인을 비방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