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사이트

최신정보

합격수기

[전공체육 신박사] 2019 경기 체육 이ㅁㅁ 선생님 합격후기
작성자 : 해커스 임용 등록일 : 2019-03-04 조회수 : 439 주소복사

안녕하세요. 저는 2019 중등 임용고시 체육 경기 합격생 이**입니다.

합격하자마자 여기저기 인사다니고 신규연수와 학기준비로 인해 이제야 합격후기를 남기게 되었습니다.


저는 두 아이의 아빠이자 기간제교사를 하며 6년간 임용을 준비를 하였습니다.

지난 6년간 현장에서 경험도 쌓고 많은 분들의 도움과 격려로 경기에서 3등으로 최종합격을 하였습니다.

사람마다 겪은 경험과 환경이 다르니 저의 이야기는 참고만 하시고 준비하시는 분들의 경험과 환경에 적합한 스타일로 차근히 준비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매 해 준비하는 과정이 비슷하기도 하고 다르기도 했지만 작년 준비 과정 중에서 신박사 교수님과 함께한 시간을 토대로 적겠습니다.


일단 저의 마음가짐은 무조건 합격이었습니다. 가지고 있는 시간과 경제력 등을 후회없이 모두 투자하였습니다. 물론 투자할 수 있는 능력은 한정적이었지만 가족과 상의해서 제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후회없이 해보자라는 생각으로 무조건 합격을 위한 마음가짐을 가졌습니다.


1. 전공

1월~6월 : 강의는 되도록이면 직강을 레져하듯 찾아다녔고 메인 강의를 인강으로 일을 마치고 수강하였습니다. 또한, 강의를 듣고 판서노트, 복습노트를 만들고 또 만들었습니다. 

7월~10월 : 강사를 가리지 않고 되도록 많은 문제풀이를 하였고 기출분석노트와 오답노트를 만들었습니다.

11월 : 마인드맵 활용해서 정리하였습니다.


2. 교육학

1월~6월 : 아침 7시부터 8시40분까지 항상 같은 시간 같은 장소에서 일관되게 매일 한 강씩 인강을 수강했고 출퇴근 시간을 활용해 강의를 들으며 복습했습니다. 

7월~10월 : 1월~6월까지 하던 것들을 유지하면서 정리노트를 만들었습니다.

11월 : 마인드맵 활용해서 정리하고 매일 하였습니다.


해커스 임용은 4월, 5월쯤 무료 모의고사를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 항상 실전 같은 긴장감을 유지해야 한다는 생각에 해커스 모의고사를 치루게 되었고 학원 안에 붙어있는 전단지를 통해 해커스 임용의 특강들을 보게 되었습니다.

타 학원에 비해 저렴한 강의비와 수준 높은 스펙을 가지고 있는 교수님들.. 제게는 하나의 기회와 같은 느낌을 받았고 체육측정평가, 통계, 운동생리학, 체육사, 체육교육과정 등 여러가지 특강을 수강하였습니다.


신박사 교수님은 쌈빡한 체육사와 체육교육과정 특강을 통해 인연을 맺기 시작했습니다. 지도사와 기출 문제를 중심으로 연결 짓는 강의 스타일은 조금 더 확장지어 생각 할 수 있게 해주었고 지속적으로 훅! 훅! 들어오는 질문으로 강의 내내 긴장감을 유지하며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질문에 대한 답을 더 잘하기 위해서 더 예습하고 강의에 임했습니다. ^^ㅎㅎ) 특히, 강의가 끝나고 쉬는 시간에 오랜 현장 경험을 통한 조언들은 최종합격을 위한 더욱 강한 동기를 갖게 해주었습니다.


1차 시험이 끝난 후 신박사 교수님께서 고생했다고 먼저 연락을 주셨고 면접특강 등에 참여하며 인연을 계속 이어갔습니다. 또한, 2차준비를 위해 개별적으로 면접과 수업실연 그리고 탁구에 대한 조언도 해주셨고 이메일을 통해 여러 번 피드백을 주셨습니다.


 특히, 2차 면접 시험 직전 불안과 긴장으로 굉장히 힘이 들었을 때가 있었는데 먼저 전화주셔서 잘 할 수 있다고 격려, 응원을 해주셨습니다. 격려와 응원 전화 후 저는 마음의 안정감을 찾고 자신감이 생겨서 스스로 만족하며 2차 시험을 마무리 지을 수 있었습니다.


신박사 교수님. 감사합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신 수험생분들도 무조건 합격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준비하시고 간절하게 구한다면 최종합격을 도와줄 인연이 생길 것 입니다. 그리고 끝까지 믿고 가신다면 분명 최종합격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항상 겸손과 성실이 뒷받침되어야 하는 것이 우선이라는 점! 꼭 기억하시고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저도 현장에서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 그동한 준비하면서 뱉었던 약속들 실천하고 겸손하게! 성실하게! 체육을 가르치고 있겠습니다.! 화이팅!!!!!! 



댓글 1
  • sjk2002 2019-03-04
    축하드립니다.
    댓글 쓰기 타인을 비방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